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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니의 iOS 프로그래밍 세상
Interface essential 본문
1. UIKIT
common interface element를 정의한 framework이며 기본적인 UI 요소를 제공한다. 미리 사전해 구현해 둔 기능을 통해 개발자가 구현하지 않게 도와주는 것뿐만 아니라, ios update 시 자동으로 업데이트된다. high-level customization이 가능하지만, 처음으로 앱을 개발할 때는 권유되지 않는데 그 이유는 ios update로 적용되는 기능적인 부분들이 자동적으로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또 다른 방식으로 구현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시스템 툴바를 쓰지 않고 뷰를 사용하는 방식은 주의를 요구하며, 결국 시스템이 제공하는 UI를 잘 활용해야 한다.
1) Bar
앱 내부적으로 사용자가 어디에 위치한지 알려주거나, 정보를 제공해 주는 기능을 한다
2) View
primary content를 가진다.
3) control
액션을 시작하고 정보를 나눈다. 예를 들어 play button을 누르면 pause 버튼으로 바뀌는 거 같이 앱 내에서 데이터 흐름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IOS 인터페이스를 정의하는 것뿐만 아니라, UIKit은 앱들이 채택한 기능성도정의한다. 이러한 framework를 통해 앱은 터치스크린으로부터 제스처에 대해 반응하거나, 접근, 그림, 프린팅과 같은 기능들을 수행하는 것이 가능하다.
칼 플레이, 애플 페이, HealthKit들은 iOS와 다른 framework나 기술들과 연동되어 있다. (단순히 하나의 os에 종속되어 있는 것이 아니고, ipad, macOs 들과 연동된 채 사용되기 때문이다.)
출처
Apple Human Interface Guidelines(https://developer.apple.com/design/human-interface-guideli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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