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Hugging priority
- #IntrinsicContentSize
- Struct #Value Type #Value #Reference #Reference Type #Class #Structure #memory
- async #await #swift Concurrency #concurrency #actor #concurreny 원리 #concurreny 개념
- swift concurrency #swift #concurrency #async #async let #swift parallel #병렬실행 #동시실행 #이미지 동시 다운로드 #iOS #UIKit
- Multitasking #life Cycle
- UIKit기본
- Swift#flatMap#map#Monad#함수형 프로그래밍#Optional
- Multitasking #
- Compression resistance
- 거의최단경로 #5719번반례 # 백준반례 #백준플4 #플레4
- ARC #unowned #weak #weak unowned차이 #순환참조 #Strong Reference Cycle #Swift #메모리 #memoryLeak
- Apple # HIG #iOS15 #iOS14 #Human #Interface #Guidelines #Apple developer # Apple human interface guidelines
- IntrinsicContentSize #UIKit #Swift #hugging priority #conflict resistance #Ambiguous
- AR #Augmented Reality
- Swift #try #catch #Swift Concurrency 에러처리 #에러처리 #Error #Error Handling
- notification #
- 백준#5719번#
- deinitialize #스위프트 #Swift #ARC #메모리 #memory #closure #클로저 #클로저 메모리 #weak #weak self #self #unowned self #memoryleak #메모리릭
- Swift Concurrency #동시성 프로그래밍 #async #await #async let #group Task #병렬 실행 #동시 다운로드
- UI그리기
- COW #Copy On Write #Swift #Optimization
- Autolayout 충돌
- Swift #UIkit #ARC #Reference count #memory leak #memory #leak #애플 #iOS
- 알고리즘
- ARC #Swift #Memory leak #weak self #unowned self #weak self 이유 #reference count #순환 참조 #retain cycle #delayed #deinitialization #지연 해제 #delayed deinitialization
- Autolayout #
- ARC #weak #unowned #Strong Reference #Strong Reference Cycle #순환참조 #Swift #메모리 #memoryLeak #메모리릭
- OS #Page #Page Table #Virtual Memory
- Multiple Window #iPad
Archives
- Today
- Total
도니의 iOS 프로그래밍 세상
Feedback 본문
피드백은 사람들이 현재 앱은 무엇을 하는지 알고, 다음에 무엇이 발생할지 발견하고, 액션에 대한 결과를 이해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1. 상태나 기타 유형의 피드백을 인터페이스에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통합한다.
예를 들어 메일을 보낼 때, 아래쪽에서 프로그레스바가 나와서 메일의 업데이트 상태 등을 표시하는 것과 같이 사용자를 방해하지 않는 형식으로 피드백을 줘야 한다.
이상적으론 액션이나 방해 없이 중요한 정보를 사용자가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중요 정보들과 스크린에서 경쟁해선 안되고 곁눈질만으로도 정보의 상태를 인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2. 불필요한 알람(alert)을 피해야 한다.
alert는 사용자에게 짜증을 유발할 수 있는 UI이기 때문에, 작업이 실패했음을 알리는 것을 제외하고는 사용해서는 안 된다. alert는 강력한 feedback 메커니즘이기 때문에 중요한 정보만을 제공해야 하므로 정상적인 결과는 alert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 만약 너무 많은 alert를 보낼 시 사용자들은 앞으로 올 미래의 알림을 무시하게 될 것이다.
출처
출처
Apple Human Interface Guidelines(https://developer.apple.com/design/human-interface-guidelines/)
스위프트하이(https://www.youtube.com/watch?v=H-p_vfQaZ6s)
'HIG(iOS14)' 카테고리의 다른 글
Haptics (0) | 2022.02.15 |
---|---|
File Handling (0) | 2022.02.15 |
gestures (0) | 2022.02.11 |
Data entry - 피커와 테이블 뷰 (0) | 2022.02.11 |
Face ID and Touch ID (0) | 2022.02.11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