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알고리즘
- 런타임 의존성
- 명령-쿼리 분리
- dip
- iSP
- 유여난 설계
- 책임주도설계
- Apple # HIG #iOS15 #iOS14 #Human #Interface #Guidelines #Apple developer # Apple human interface guidelines
- 하향식 접근
- 의존성
- 객체지향
- 믹스인
- 상속 조합 폭발적 증가
- 객체 생성 사용 분리
- OOP
- 합성
- 유연한 설계
- 추상화
- 컴파일 타임 의존성
- 일관성 있는 협력
- 행동 호환성
- Swift#flatMap#map#Monad#함수형 프로그래밍#Optional
- 메서드를 통한 해결
- 오브젝트
- 설계 재사용
- 서브 타이핑
- 상속
- OCP
- '기존 설계 재사용
- 다형성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4/09/08 (1)
도니의 iOS 프로그래밍 세상
[오브젝트 2회독] 2장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1. 영화 예매 시스템결국 프로그래밍에서 중요한 건 용어를 알맞게 정의하는 것책에서 영화 예매 프로그램을 구현하기 전, 영화와 상영의 정의를 나누고 있음우리가 일반적으로 예매하는 건, 영화가 아닌 상영(특정 시간에 상영되는 영화)영화는 단순히 실제 영화 정보를 담고 있음이게 실제 세계와 맞는지 중요하지 않고, 해당 프로그램을 만들 때 이렇게 정의한 게 중요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향해객체, 클래스, 협력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본질은 객체(not class)객체 지향에 핵심 두가지어떤 객체가 필요한가?이를통해, 해당 객체에 필요한 state(속성)과 행동(behavior)를 정의객체는 협력하는 공동체의 일원(not 독립적 존재)객체를 협력의 대상으로 봄으로써, 유연하고 확장 가능하게 만듦클래스, 도메인도..
OOP
2024. 9. 8. 2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