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책임주도설계
- 런타임 의존성
- OCP
- iSP
- 오브젝트
- 행동 호환성
- Apple # HIG #iOS15 #iOS14 #Human #Interface #Guidelines #Apple developer # Apple human interface guidelines
- 유연한 설계
- 유여난 설계
- 합성
- OOP
- 하향식 접근
- 알고리즘
- 서브 타이핑
- 설계 재사용
- 명령-쿼리 분리
- 객체 생성 사용 분리
- 일관성 있는 협력
- 상속 조합 폭발적 증가
- dip
- 의존성
- 상속
- 컴파일 타임 의존성
- 메서드를 통한 해결
- 믹스인
- Swift#flatMap#map#Monad#함수형 프로그래밍#Optional
- '기존 설계 재사용
- 다형성
- 추상화
- 객체지향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4/08 (1)
도니의 iOS 프로그래밍 세상
[오브젝트 2회독] 1장 - 객체 설계
들어가기 전패러다임(paradigm)은 특정 학문, 분야, 또는 시스템에서 특정한 시각이나 접근 방식그중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은, 프로그래밍에서 쓰일수 있는 유용한 방법론들의 모음이라고 생각함객체지향 패러다임, 함수형 패러다임, 절차형 패러다임등 다양한 패러다임을 배우고 이를 적용하는게 가장 좋은듯실제로 객체지향 패러다임에, 함수형을 적절하게 섞어 더욱 가독성 있고 이해하기 쉬운 코드를 짤수 있는 것 처럼!티켓 판매 어플리케이션 구현기존 설계 방식커플링이 굉장히 심한 구조Theater(클래스)외에 다른 세가지 클래스가 데이터만 갖고 있는 형태절차 지향적 방식이라는 말은 이해하지 못했으나, 결국 클래스의 ㅛ책임이 한쪽에 집중된 구조캡슐화없이 Theater가 클래스의 모든 데이터 구조 및 함수를 알고 있는 구..
OOP
2024. 8. 15. 2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