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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니의 iOS 프로그래밍 세상

AR(Augmented Reality) 본문

HIG(iOS14)

AR(Augmented Reality)

Donee 2022. 2. 15. 16:53

AR 기술의 대표적인 예시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

AR은 가상의 물체를 현실 세계와 매끄럽게 혼합함으로써, 매력적이고 몰입하게 만드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현실 세계의 스크린을 나타내기 위해서 카메라를 사용할 때, 앱은 물체가 정말로 존재할 것 같은 환영을 만들어, 이러한 환영을 가진 3차원 가상물체를 겹쳐놓는다. 앱이 제공하는 경험에 따라서 사람들은 물체를 다른 각도에서 보고, 제스처나 움직임을 사용하면서 물체들과 소통하기 위해서 기기를 조정할 것이며, 여러 명이 다른 사람들과 AR을 함께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가능한 장치에서만 AR 기능을 제공해라.

AR이 주된 앱에 목표라면, AR 키트를 지원하는 기기에서만 동작하도록 설정해야 한다. (앱 개발 시 환경설정에 넣을 수 있는 부분이다.) 앱에 특정 AR 성능이 필요한 기능을 요구하거나, AR 기능이 선택사항이라면, 이런 기능들을 지원하지 않는 기기에서 작동하고자 할 때 오류로 표시되어서는 안된다. 그 대신에, 지원하지 않는 기기에 기능을 제공하지 말아야 한다.

VR은 가상현실로서 현실과 차단되지만, AR은 현실 위에 올라가는 것이다.

애플은 주로 AR에 초점을 맞추려는 경향을 보인다.

출처

Apple Human Interface Guidelines(https://developer.apple.com/design/human-interface-guidelines/)

​스위프트하이(https://www.youtube.com/watch?v=F-YIJ3q9RE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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